벤츠는 수입차 중에 가장 잘 팔리는 베스트셀링 브랜드입니다. 그런 벤츠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은 단연 중형 세단인 e클래스!! 그러나 e클래스 못지않게 인기가 있는 모델도 있어요. 바로 벤츠의 중형 SUV 라인업인 벤츠 GLC!!! 쿠페 라인업까지 착실하게 더하면서 많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모델이죠.

 

오늘은 그런 벤츠 GLC 중에서도 PHEV, , 플러그드인 하이브리드 차량인 벤츠 GLC 300 e 4MATIC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전기차 기술에 친숙한 분들은 PHEV가 하이브리드와는 뭐가 다른지, 또 전기차와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실하게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혹시나 전기차알못이 있을지도 모르니 PHEV에 대해 설명을 해보면, PHEV는 아주 간단하게 말하면 하이브리드와 전기차의 중간입니다. 전기모터와 가솔린 혹은 디젤 등 내연기관 엔진을 함께 사용하고, 외부 전기콘센트에 플러그를 꽂아서 충전할 수 있죠. 전기로만 주행을 할 수도 있고, 복합적으로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PHEV는 최근 전기차 중에서도 잘 팔리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순수전기차와 플러그드인 하이브리드, 그냥 하이브리드가 있다면 아무래도 플러그드인 하이브리드에 더 눈길이 많이 가는 건 사실이죠. 실제 PHEV 차량 판매량을 보면, 최근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의 문건에서 지난해 전 세계에 판매된 전기차는 전년 대비 44.6%가 증가했는데 이 기간에 PHEV73.6%가 늘었다고 합니다. 국내 판매량도 올해 2월까지 판매량을 보면 전년 동기 대비 500%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인기를 끄는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편하게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전기차를 타고 다닐 때 가장 힘든 것은 전기를 충전하는 것입니다. 집밥(가정용 충전기)이 있다고 하더라도 혼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단체로 사용하는 것이라면 충전을 하지 못할 때도 많고 기다렸다가 충전을 해야 하기도 해요. 아예 충전을 할 수 없는 환경인 분들은 더 많고요. PHEV는 이런 걱정이 없습니다. 전기 충전이 안 되면 그냥 가솔린으로 달리면 돼요. 그러다가 전기충전이 되는 환경이라면 충전을 해서 연료를 아끼면 되고요. 솔직히 전기차는 아직은 시기상조인 면이 많은데 PHEV는 지금이 딱 적기라고 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벤츠 GLC 300 e 4MATICPHEV이면서도 벤츠라는 점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벤츠는 벤츠라는 두 글자만으로 당당하게 럭셔리’, ‘프리미엄’, ‘고퀄리티등등 좋은 단어를 내키는 대로 붙일 수 있는 브랜드예요. ‘벤츠의 모델들은 가장 큰 장점이 벤츠라는 거다.’ 누가 이런 말을 했는데 정말 공감합니다. 벤츠 GLC 300 e 4MATIC은 그 자체로도 빛이 나요.

 

하지만 차량을 더 정확하게 보기 위해서는 냉정해져야 할 필요가 있는 법!! 벤츠라는 것에 현혹되지 말고 좀 더 본격적으로 벤츠 GLC 300 e 4MATIC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벤츠 GLC 300 e 4MATIC의 외관!! 외관은 벤츠의 SUV 라인 중에서도 가장 안정적인 디자인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그릴 위 안착한 삼각별의 밸런스나 디자인도 그렇고, 전체적인 라인도 너무 좋아요.

 

 

전장 4,735mm, 전폭 1,930mm, 전고 1,625mm의 적당한 사이즈도 좋습니다. 벤츠 GLC 300 e 4MATIC은 일반 SUV 모델도 있고, 쿠페형 라인도 있는데요. SUV를 원하긴 하지만 조금이라도 큰 덩치의 차량은 싫다는 분들에게 벤츠 GLC 300 e 4MATIC은 진짜 추천할 만한 사이즈입니다. 벤츠 GLC 300 e 4MATIC 쿠페는 사이즈도 좋고 스타일도 좋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모델이기도 하고요.

 

실내도 아주 좋아요. 벤츠 GLC 300 e 4MATIC의 실내는 벤츠의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가져오고 있습니다. 냉정하게 이야기하자면 플러그드인 하이브리드라고 해서 벤츠 GLC 300 e 4MATIC만이 가진 특별한 디자인이 있지는 않아요. 하지만 벤츠의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벤츠 특유의 원형 터빈 송풍구, 곳곳을 고풍스럽게 만들어주는 우드라인 등이 아주 멋있죠.

 

 

첨단의 느낌도 가득 갖추고 있습니다. 센터에는 10.25인치 메인 디스플레이가 자리하고 있고, 터치패드가 있어서 아주 간단하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스티어링 휠만으로도 편의 기능을 대부분 활용할 수 있다는 편의성도 좋은 부분이죠. 첨단이라고 하면 복잡한 기능들을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런 게 아니라 아주 단순하고 간단하게 꼭 필요한 기능을 아주 편하게 작동할 수 있는 첨단을 구현한 것이 벤츠 GLC 300 e 4MATIC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꼽을 수밖에 없겠죠? SUV의 아쉬움으로 늘 거론되는 것 중 하나가 2열 공간입니다. 뒷좌석을 아무리 늘리려고 해도 충분히 편안한 공간을 확보할 수는 없는 건가 봐요. GLC 라인은 아무래도 중형 SUV이기 때문에 넉넉한 실내 공간에 한계가 있긴 합니다. 헤드룸은 넉넉하지만 레그룸은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이 있을 수 있어요. 1열 승객과 2열 승객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불가능하다면 2열 승객은 불편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PHEV를 살 때 가장 걱정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퍼포먼스입니다. 전기차도 아닌 것이 내연기관도 아닌 것이 괜히 PHEV라는 변종을 사서 쓸 데 없이 돈만 낭비하는 것이 아닐까? 이런 불안이 내재할 수밖에 없는데요.

 

벤츠 GLC 300 e 4MATIC은 벤츠의 발전한 PHEV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벤츠의 PHEV 기술도 어느덧 3세대가 됐습니다. 아무리 잘 나가는 브랜드라고 해도 안주하지 않고 열심히 발전하는 모습이 아주 기특(?)합니다. 여튼!! 3세대 기술 적용으로 배터리 효율성이 아주 좋아졌어요. 그 결과 전기로만 달릴 수 있는 거리가 증가했는데요. 순수전기모드 기준 주행 거리는 25km이지만 유럽 기준으로는 50km로 인증받은 바 있습니다.

 

 

4기통 가솔린 엔진의 출력은 최대 211마력, 토크는 최대 35.7kg.m입니다. 전기 모터는 최고출력 122마력, 최대토크 44.9kg.m입니다 합산출력이 320마력으로 아주 힘이 좋은 차량입니다. 주행모드도 PHEV 모드까지 다 해서 총 6가지가 있습니다. PHEC는 배터리 레벨과 전기 모드가 있는데 전기모드는 진짜 전기차와 같은 느낌이 옵니다. ,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스포츠 모드는 주행을 즐기는 분들까지도 만족시킬 수 있을 정도의 강렬함을 보여줘요. 제로백이 5.8초에 불과하다는 것이 그걸 증명하죠.

 

PHEV의 연비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배터리와 전기모터를 올린 결과 연비가 얼마나 좋아졌을까? 벤츠 GLC 300 e 4MATIC는 복합연비 리터 당 9.4km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가솔린 기반 SUV의 연비치고는 결코 나쁘지 않은 수준이지만 PHEV를 달고 이 정도라는 것은 쉽게 납득이 가지 않는 부분이기도 하죠. 하지만 실제 운행을 해보면 복합연비가 15km 내외는 나온다는 증언은 쉽게 확보할 수 있어요. 아직 PHEV의 연비는 정확히 측정되지 않고 있다, 이런 결론을 내릴 수도 있겠습니다.

 

 

벤츠 GLC 300 e 4MATIC의 가장 행복한 부분은 역시 가격입니다. 그냥 벤츠 GLC 300 e 4MATIC의 가격은 7,680만 원으로 가솔린인 GLC 300 모델보다 약 320만 원 정도 저렴합니다. 쿠페형은 8,090만 원으로 가솔린 모델보다 220만 원 정도 저렴하죠. PHEV 모델은 일반 내연기관 모델보다 비싸게 책정이 되는데 벤츠 GLC 300 e 4MATIC 모델은 그렇지 않아요. 그 비결은! 가솔린 모델보다 엔진이 한 등급 낮은데 ‘300’이라는 숫자를 붙인 것!! 특별히 가격이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이건 속지 마시라고 덧붙이는 거고요.

 

그래도 역시 좋은 차는 좋은 차!! 그리고 가격도 좋은 것은 분명하다는 거예요. 더 좋은 조건으로 살 수 있는 방안도 있으니 PHEV를 생각 중이시라면 벤츠 GLC 300 e 4MATIC을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어디에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리스전문가의 조언을 들어보세요. 좋은 조건으로 여러분을 안내할 겁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