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팀장입니다.

지프 글래디에이터 두 말 할 것 없는 꿈의 픽업트럭!

안녕하세요. 윤팀장입니다. 2021. 8. 26. 21:43

 

미국에서는 국민차이자 스테디셀러인 픽업트럭!

하지만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은

픽업트럭의 무덤이라고 불릴 정도로

픽업트럭이 나오는 족족 폭망하거나

쥐도 새도 모르게 판매중지 됐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우리 자동차 시장도 많이 바뀌었어요.

과거에는 미국에서 인기인 픽업트럭,

유럽에서 인기인 해치백이 국내에 발도 못 딛었지만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가 세단에서 SUV,

그리고 더 다양한 차종으로 옮겨가면서

픽업트럭과 해치백의 수요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 차가 가진 매력!

매력적이기만 하다면 어떤 차도 괜찮다는 건데요.

그런 점에 있어서 오늘 다루게 될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구미가 당길 모델임에 틀림 없습니다.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지난해 처음 출시됐었는데

초도물량 300대가 사전계약으로만 모두 팔려나갈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어 모두를 놀라게 했죠.

지프 글래디에이터가 이미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지프 랭글러를 개조한 모델이라는 점도 한몫했고,

캠핑과 아웃도어 활동이 증가한 것과도 무관하지 않은 결과였습니다.

특히나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오프로드 성능으로 잘 알려진

지프의 오프로드 기술력이 그대로 접목돼있기에

픽업트럭이지만 오프로더라는 점도 인기의 한 이유였습니다.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2018 LA 오토쇼'를 통해

전 세계에 처음으로 공개가 됐었는데요.

당시 미국 현지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전 세계적으로도 많은 관심을 끈 것으로 확인됩니다.

과연 어떤 점이 지프 글래디에이터를

꿈의 픽업트럭으로 자리매김하게 했는지,

지금부터 지프 글래디에이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지프 글래디에이터의 간단한 스펙을 살펴보면,

현재 국내에 출시된 모델은 지프 글래디에이터 루비콘 하나로,

전장은 5,600mm, 전폭 1,935mm, 전고 1,850mm

휠베이스가 3,490mm에 달하는 모델입니다.

국내에 나와 있는 다른 픽업트럭과 사이즈를 비교하면

포드 레인저 대비 전장이 241mm 길고,

쉐보레 콜로라도 대비 205mm,

쌍용차 렉스턴 칸 대비 195mm가 깁니다.

같은 중형 픽업트럭 중에는 가장 큰 덩치를 자랑하죠.

공차중량 2.3t, 트렁크 용량 1,005L,

3.6L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모델이죠.

 

 

디자인은 지프 랭글러의 그것과 같습니다.

지프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세븐슬롯 그릴이 전면부를 장식하고 있는데

슬롯 간의 간격이 랭글러보다 더 넓어졌습니다.

공기흡입을 원활하게 만들기 위한 변화로 볼 수 있는데요.

더 강력한 출력에 높은 견인력을 뽐내기 위한

기술적인 변화라고 할 수 있죠.

전면부의 느낌은 기존 지프 랭글러와 비슷해서인지

단순한 픽업트럭이라기보다

오프로더 같은 분위기가 짙습니다.

 

측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뛰는 것은

오프로드에서 주행할 때 차체가 손상되지 않게

장착된 강철 락 레일입니다.

그리고 휠과 타이어도 오프로드에 맞게 세팅됐죠.

휠 위의 펜더 디자인도 사다리꼴 모양으로

지프의 디자인 DNA가 그대로 녹아 있습니다.

 

 

뒷모습은 사각형 테일램프 등으로 단정한 느낌이고,

여느 픽업 트럭에서 앞뒤로 개폐되는 테일 게이트를 지녔습니다.

트럭베드 사이즈는 가로 1,450mm, 세로 1,530mm,

높이 4,50mm로 직사각형보다는 정사각형에 가까워

기존 트럭과는 확실히 다른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편의성을 위해 LED 라이트와 고정용 고리,

230V 옥스 단자 등을 마련해

작업을 할 때나 캠핑을 갈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닥은 특수 재질로 마감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고,

짐을 싣지 않을 때는 롤업 방식의 덮개로

아주 깔끔하게 정리하고 다닐 수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을 보면 확실히 픽업트럭이

많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실용적인 목적의 픽업트럭이 대다수였는데

이제는 픽업트럭이 하나의 디자인으로 소비되는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SUV를 선택하려던 분들도

지프 글래디에이터 루비콘은 어떨까?’ 하고

한 번쯤은 돌아보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실내는 지프의 최근 트렌드를 따르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지프가 실내에 거의 신경을 쓰지 않았어요.

워낙에 마초적인 느낌의 차를 만드는 곳이라

실내 따위 신경 쓸 게 뭐 있어?’ 같은 느낌이 강했는데

이제는 실내의 편의성도 높이고 디자인도 아주 고급스러워졌습니다.

 

 

픽업트럭 답지 않게 우수한 착좌감을 가진 시트,

전방 시야 확보에 용이한 높은 시트 포지션,

100가지 이상의 차량 정보가 설정 가능해

편의성을 높이는 7인치 TFT 컬러 디스플레이,

조작이 쉬운 스티어링 휠 등 운전석에서 볼 수 있는

많은 부분들이 좋은 인상을 남깁니다.

 

센터에는 8.4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이 돼있는데요.

터치로 조작할 수 있는 이 디스플레이에는

차량 설정에 관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이외에도 차량 곳곳에 수납공간이 많이 있다는 점과

그 어떤 픽업트럭에서도 보여주지 못한

하드탑 개방의 오픈카 형태,

많은 것들이 지프 글래디에이터 루비콘만의

특별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냥 픽업트럭을 원하는 분이라면,

특별함보다 실용성을 원하는 분이라면

지프 글래디에이터 루비콘이 매력적이지 않겠지만,

나의 캐릭터를 잘 드러낼 수 있는 차를 원하는 분이라면

지프 글래디에이터 루비콘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올 거예요.

 

무엇보다 오프로드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지프 글래디에이터 루비콘를 선택할 수밖에 없어요.

그만큼 주행 성능이 뛰어난 모델이죠.

 

지프 글래디에이터 루비콘의 엔진은

3.6L 펜타스타 V6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 출력 284마력, 최대 토크 36kgf.m을 보여줍니다.

넉넉한 출력과 힘 있는 토크는

오프로드에서는 물론이고 온로드에서도

안정적이고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보여줘요.

엔진 스톱&스타트 시스템 기본 장착에

8단 자동 변속기로 픽업트럭을 탈 때 걱정되는

연료 효율성도 어느 정도 해결하고 있죠.

 

 

오프로드를 달릴 때의 재미를 주는 시스템도 가득합니다.

첫번째가 셀렉-스피드 컨트롤인데요.

이 시스템은 기어를 4L 상태로 놓으면

부하나 브레이크 출력 없이 험로를 탈출하게 합니다.

크롤비를 77.21로 맞춰서 험로 탈출을 더 쉽게 하죠.

 

4:1 락 트랙 HD 풀타임 4WD 시스템은

눈이나 빗길 등 지면의 마찰력이 떨어질 때에도

접지력을 높여 안정적인 주행을 하게끔 만듭니다.

전자식 프론트 스웨이바 분리 장치는 다양한 지형에서

더욱 실감나는 오프로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하죠.

 

차체가 길고, 공차중량이 무거운 모델인 만큼

스티어링 휠의 조향감은 일반 세단이나 SUV에 비해

다루기가 어려운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정도 사이즈의 픽업트럭 중에서는

상당히 유연한 조향감을 보여주기도 해요.

오히려 지프 랭글러에 비해서도

조향감이 우수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운전의 편의성과 안전을 위한 ADAS도 충분히 장착돼있습니다.

사각지대 모니터링, 후방교행 모니터링은 기본으로 들어가 있고,

파크센스, 경사로 밀리 방지 등도 탑재돼있어

큰 차체를 운전하는 부담을 확 줄일 수 있어요.

 

지프 글래디에이터 루비콘의 국내 가격은 7,070만원!!

여기에 화물차로 구분되는 픽업트럭이기 때문에

개별소비세, 교육세 면제, 취득세, 자동차세 절감 등

전체 구매 가격을 더 줄일 수 있는 요건도 갖춰져 있습니다.

 

워낙 큰 차체 때문에 주차가 불편한 것은 단점이긴 한데요.

국내에 5.6미터의 차량을 주차할 데가 있나 싶긴 하지만

사실상 서울이나 경기 일부 지역 등 인구밀집지역을 제외하고는

익숙해지기만 하면 주차가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물론 이 차를 타고 마트에 가거나 영화를 보러가기엔

다소 무리가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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