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의 상징이 되고 있는 캐딜락의 중심 SUV,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의전용 차량 정도로만 소비되던 것이 대형 SUV 인기 행렬을 이어받아 일반 대중에게도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이 최근에 ‘美쳤다’는 소리를 들어도 할 말 없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거두절미하고 방금 들어온 따끈따끈한 소식부터 알아보시죠.
일단 허걱하는 가격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당연히 2020년형 신차입니다. 조금 있으면 2021년형 풀체인지 모델이 나올 것이기 때문에!! 아니라고 해도 우리는 이 이유로 인한 재고털이라는 걸 너무 잘 알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거의 4천만 원에 가까운 ‘3,937만 원’이라는 할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중간하게 무슨 3,937만 원을 할인하냐?’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셈을 준비했습니다. 2020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가격은? 1억 3,837만 원!! 여기에 3,937만 원을 빼면 정확하게 9,900만 원!! 그러니까 잘 나가는 모델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을 1억이 안 되는 가격에 제공하겠다!! 그게 이번 이벤트의 목적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관련 중요한 것은 역시 풀체인지 모델 출시 소식이죠. 올해 새롭게 선보일 모델은 8월 정도에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1억 6천 정도가 될 거라고 하는데요. 가격은 지금보다 더 비싸지지만 그 이상의 상품가치가 있다는 게 중론입니다. 즉, 가격은 비싸지나 가성비는 더 좋아진다는 것!!
지금부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2021년형 풀체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기는 할 건데, 그 전에 총평을 하자면 이전 모델에서 불만을 가지셨던 부분들이 대부분 개선이 됐다고 보시면 될 거예요. 그만큼 만족도가 높은 모델입니다. 이미 해외에서 공개가 된 상태이기 때문에 아시는 분은 아실 거라고 봐요.
자, 그럼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 할인 소식을 듣고 방방 뛰는 가슴을 정리를 좀 하시고! 냉정을 되찾고 행복한 고민에 빠져 봅시다. 우리가 고민해야 할 선택지는 2개가 있습니다. 2020년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을 1억이 안 되는 가격에 살 것인가? 2021년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을 8월까지 기다렸다가 1억 6천 정도에 살 것인가?
이 고민에서 답을 찾기 위해 중요한 요소는 ‘과연 2021년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어떤 차인가?’라는 것입니다. 앞으로 나올 풀체인지 모델이 좋다면 지나간 재고를 사는 것보다 앞으로 나올 차를 사는 것이 좋을 것이고, 그 반대라면 지금 좋은 가격으로 나왔을 때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사는 것이 논리적인 귀결이겠죠.
일단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의 변화는 디자인에서부터 나타납니다. 이전 모델처럼 커다란 덩치를 가지고 있고, 압도적인 위압감을 가지고 있는 것은 똑같아요. 그런데 전체적으로 약간 유려한 흐름이 느껴질 겁니다. 바로 ‘에스칼라(Escala) 콘셉트’를 입혔기 때문인데요.
기사를 봐도 ‘에스칼라’라는 네 글자만 있고, 그게 뭘 뜻하는 건지 나와 있는 게 없어서 답답하셨을 거예요. 위에 있는 사진이 바로 에스칼라 콘셉트카입니다. 예전에 캐딜락이 이 차를 선보인 적이 있었는데요. 캐딜락의 무뚝뚝한 디자인과 다르게 뭔가 실루엣이 살아있는 느낌이 있죠? 그런 식의 디자인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에 들어갔다는 뜻입니다.
요즘에 전기차들을 보면 에스칼라 콘셉트와 비슷한 느낌이 많이 납니다. 그리고 최근에 아우디 SUV들이 보여주는 것과 같이 풀바디페인팅 느낌이 있죠. 전체적으로 다 같은 색으로 맞춰서 메탈이든 플라스틱이든 하나가 된 것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이게 바로 차를 깔끔하게 만들어주는 부분인데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는 이런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외관에 있어서 다른 디테일들도 변경이 있었는데 에스칼라 콘셉트 적용이 큰 틀에서 가장 중요하니까 그것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실내의 변화예요. 소오오오오올직히 지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모델에서 많은 분들이 실망하셨을 것이 실내입니다. 1억이 넘는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실내는 솔직히 부족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부족하다기보다는 ‘불친절하다’는 느낌이 더 와닿으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부터는 실내가 많이 변경이 됐습니다. 어디서도 본 적 없는 거대한 OLED 디스플레이가 장착이 된 것도 그렇고, AKG 사운드 등 시스템 부분에서 밀리지 않는 것도 너무 좋은 부분이고, 인테리어에서 우트나 스티칭, 크롬 같은 부분을 조화롭게 구현한 부분은 상당히 마음에 들어요. 이전 모델은 약간 조악한 느낌이 있습니다.
이렇게 이야기하면 뻥친다고들 하는데요. 당연히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아무리 풀체인지라고 해도 벤츠와 비교를 할 수는 없어요. 벤츠의 실내 인테리어를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에서 기대를 하는 것은 무리죠. 약간 눈을 낮춰서 정확히 캐딜락의 가격대를 생각해서 보시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풀체인지의 실내는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이전 모델에 비해서는 확실히 개선됐고요.
승차감 부분에서도 플랫폼을 변경하면서 약간의 개선이 있었습니다.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이라는 캐딜락의 시그니처도 있고, 레벨링까지 되는 에어서스펜션이 들어간다고 해요. 지금 설명하는 것이 미국 출시 모델을 대상으로 한 거라 막상 국내에서는 좀 다른 모습일 수는 있는데요. 일단 참고로 알려드립니다.
엔진 같은 경우, 미국은 자연흡기 전통에 따라 6.2 V8을 장착했다고 합니다. 출력은 최고 420마력 정도라고 하는데요. 국내에는 배기량이 큰 차량이 인기가 없고, 세금이 많이 들어가는 만큼 다운사이징 엔진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2020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모델은 어떨까? 풀체인지로 나오게 될 모델을 대략적으로 봤으니 이전 모델도 봐야겠죠? 2020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플래티넘 모델이 2020년 2월 정도에 뒤늦게 선보였습니다. 그 이전에는 럭셔리 트림만 있었는데요. 플래티넘이 출시할 당시만 해도 센세이션이 따로 없었습니다.
가격은 럭셔리보다 1천만 원 남짓 더 비쌀 뿐인데 옵션이 너무 좋았거든요. 당시에도 2020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은 그 자체로 가성비가 너무 좋은 모델이었다는 거죠. 그래서 지금 4천만 원의 할인이 있을 때 이 차를 안 산다는 건 말도 안 된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그만큼 좋은 기회인 것도 사실입니다.
일단 2020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가 2021년형과 달리 더 각진 스타일이라는 점도 특정 분들에게는 더 어필을 할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플래티넘의 면을 살릴 수 있는 전용 크롬 그릴이하든지, 탈부착 인서트 팁이 장착되는 22인치 크롬 인서트 프리미엄 페인티드 휠이라든지 색다른 것을 많이 시도한 차량이었죠. 전방 LED 코너링 램프, 일루미네이트 도어 핸들도 그렇고요.
실내도 럭셔리보다는 훨씬 좋았습니다. 1, 2열은 세미아날린 가죽, 3열은 뮬란 가죽 시트가 들어가고, 센터 패널과 콘솔도 프리미엄 가죽으로 씌워서 거의 실내의 대부분을 가죽으로 도배를 했어요. 물론 세련된 인테리어라고는 개인적으로는 말을 못하겠지만 그래도 웬만한 감성으로는 지적할 곳이 없는 인테리어이기는 합니다.
패브릭 같은 것도 기존에는 일반 패브릭을 썼다면 2020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마이크로 파이버 스웨이드라는 요즘 잘 나가는 재질을 넣기도 했습니다. 플래티넘 전용의 일루미네이트 도어 실플레이트도 적용했고... 지금 이렇게 나열하고 보니까 확실히 당시에 센세이션한 이유가 있었네요.
이외에도 ADAS도 아주 풍부하고,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사양이 들어가고, 전자식 자동 파킹 브레이크, 센터 콘솔 냉장고에 듀얼 7인치 DVD 내장 헤드레스트 모니터 등등 옵션도 상당히 괜찮은 편입니다. 이렇게 적고 보니 2020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도 풀체인지 못지않게 1년도 안 된 가까운 과거에 각광받는 차량이었던 적이 있네요.
세상이 아무리 빨리 변한다고 하지만 아직 2020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퇴물은 아닙니다. 4천 할인이면 충분히 덤빌 만해요. 그리고 반대로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또한 기다렸다가 제값을 주고 살 만한 가치가 있고요. ‘그럼 어떻게 결정하라고?’ 개인의 성향에 따라 결정하십시오. 모두가 같은 취향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내가 어떤 걸 좋아하느냐에 따라 고르시는 걸 추천해요.
가격 쪽으로 고민이라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상담 문의하실 수 있을 겁니다. 좋은 결과 분명히 있을 거고요.
'윤팀장입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우디 a6 프로모션 가격 대박, ‘3위 굳히기’ 들어가나? (0) | 2021.02.01 |
---|---|
벤츠 e250 아방가르드 이 차가 잘 팔리는 이유 (0) | 2021.01.28 |
마세라티 르반떼 가격 및 프로모션 알아볼까요? (0) | 2021.01.25 |
bmw x6 m50i 기분 좋은 변종의 출시 (0) | 2021.01.20 |
아우디 a6 프로모션 만만한 수입차는 바로 이것!! (0) | 2021.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