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의 자존심으로 등극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가
지난 7월 5일 채비를 마무리하고 본격 판매에 나섰습니다.
베일에 싸여 있던, 그래서 몇몇 업계 사람들만
리뷰 차원에서 만나보기만 했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2021년형 5세대 모델을 이제 누구나 전시장에서
만날 수 있다는 얘기도 되는데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은 무려 1억 5천!
‘SUV의 제왕’이라고는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는 않습니다.
오히려 4세대보다 가격이 더 올랐고,
엔트리 모델도 따로 두고 있지 않아
진짜 마음먹고 구매해야 하는 모델이 됐는데요.
이리저리 살펴본 결과,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5세대 모델은
1억 5천이라는 가격이 무색할 정도로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고,
지금까지 나왔던 이전 세대에 비해
월등히 뛰어난 스펙을 가지고 있거든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1세대 출시 이후
지금까지 줄곧 플래그십 SUV의 정점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실제 스펙을 넘어서 커다란 덩치와 각진 외모 등으로
외관만 봐서는 어느 SUV도 따라올 수 없는
강함과 중후함을 가지고 있는 모델로 인식됐죠.
그래서 캐딜락에서 나오는 차량 중에는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부침이 없는 모델이기도 했습니다.
1998년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1세대가 처음 선보인 해입니다.
당시는 링컨 내비게이터가 프리미엄 플래그십 SUV라는
새로운 스타일의 차량을 내놓았고,
여기에 맞춰서 뒤늦게 선보이는 ‘후발주자’의 느낌이 강했는데요.
그럼에도 당시로서는 과감한 5,110mm의 전장으로
존재감이 장난이 아니었죠. 시작부터가 남달랐던 겁니다.
2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제대로 준비된 모델이었습니다.
캐딜락 내 어떤 모델과도 겹치지 않는
독자적인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았고,
특유의 그릴 디자인과 각진 모습이 시작된 시기이기도 하죠.
이때 롱 휠베이스 사양인 ESV가 처음으로 나왔고,
픽업 트럭 구조의 EXT도 등장해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ESV는 지금도 인기가 많은 트림이죠.
국내 시장에 첫 도입된 모델이기도 합니다.
그 이후로 2006년 3세대 에스컬레이드가 데뷔해
고유의 직선적인 디자인이 더 강해졌고,
이때부터 외관의 존재감 못지않게 차량의 가치도 높아졌습니다.
첨단 기술이 대거 기용되고, 2열 시트에
전동 폴딩이 더해지는 등 수준 높은 편의성도 선보였죠.
국내 시장에도 2007년부터 판매된 바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국내에도 판매가 됐었던 4세대!
4세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전장이 5,180mm로 매우 크고,
ESV 사양은 5.7m로 장난이 아니라서
국내에서는 ESV를 직수입해 타고 다니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대통령 의전차량으로 이용되면서 인기가 더 올라갔고,
캐딜락에서 선보일 수 있는 최신을
가득 담았기 때문에 나무랄 데가 없었죠.
그리고 드디어 선보인 5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완벽한 세대교체를 이룬 모델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일단 이번 5세대는 스타일의 구분만 있을 뿐,
트림의 등급이 없습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과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한 ‘스포츠 플래티넘’
2가지 모델이 출시됐는데 외관의 디자인부터가
확연히 다른 독특한 색깔을 가진 모델들이에요.
적당히 부분적으로 바꾼 느낌이
아니라는 점에서 호불호가 있을 것 같아요.
5세대 들어서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건 크기입니다.
4세대에 비해서 전장이 무려 20cm가 길어졌어요.
5,380mm!!!
4세대 ESV 모델이 5,697mm이었으니까
ESV를 원하던 분들의 갈증을 어느 정도는 풀어줄 수 있는 모델입니다.
전폭이나 전고도 조금씩 늘었고, 휠베이스는 3,071mm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3열의 레그룸이에요.
3열은 SUV에서 짐칸 대신 사용하고,
간혹 불편하게 사람이 앉아가는 자리 정도로 생각을 하는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5세대 모델은
3열의 레그룸이 무려 886mm입니다.
이전 모델과 비교를 해도 40%나 더 커진 사이즈예요.
그러니까 이제 3열은 착좌감은 1열과 2열에 비해
좀 떨어질지 몰라도 레그룸은 충분히 나온다는 것!
이거 진짜 장점입니다.
또 하나 적재공간을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기본 적재공간이 4세대 모델에서는 430L였는데
이게 거의 68% 정도 늘어서 722L가 됐습니다.
3열에는 사람이 제대로 앉을 수 있고,
3열까지 사람이 다 앉아도 기본적인 짐은 실을 수 있어요.
이게 정말 좋은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가끔 대가족이 놀러갈 때가 있는데
한번은 카니발을 빌린 적이 있습니다.
9인승을 빌렸는데 짐을 실을 자리가 없어서
결국 6개 좌석에 8명이 겹쳐 앉고
4열은 접어서 짐을 실은 적이 있어요.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그럴 일 절대 없습니다.
7명이 모두 다 앉을 수 있고, 짐도 가득채울 수 있습니다.
많은 짐이 필요한 캠핑이라면 얘기는 달라지겠지만
일상적인 여행이라면 아무런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디자인 같은 경우는 럭셔리와 스포츠의 차이가 매우 큽니다.
둘다 외관은 나무랄 데가 없으니 간단하게 짚고 넘어갈게요.
일단 럭셔리 모델의 디자인은 이전 세대와 비슷한 느낌을 보입니다.
전통적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럭셔리를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스포츠 플래티넘 쪽입니다.
색다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사진을 보신 적이 있다면
그게 바로 스포츠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기존과는 다른 모습, 그래서 더 튀고 세련된
모습이라서 마음에 쏙 드는 디자인입니다.
실내도 기존보다 좋아진 옵션이 많이 들어갔습니다.
38인치 OLED 디스플레이,
36개의 스피커와 최고급 AKG 사운드 시스템 등이 그것인데요.
여기에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열영상 나이트비전,
에어 서스펜션, 긴급 제동, 전방 충돌 경고,
앞좌석 안전벨트 자동 조임 등을 포함한
안전옵션까지 다양하게 포함이 돼있습니다.
엔진에서는 캐딜락의 특징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습니다.
바로 미국의 마초적 성향이 드러나는 대배기량 자연흡기식 가솔린 엔진!!
배기량은 6,162cc! 엔진형식은 V8!
최고출력 426마력에 최대토크 63.6kgf.m!!
아쉬운 점은 4세대 모델과 엔진에서는 거의 차이가 없다는 거예요.
그래도 자연흡기 엔진의 매력은 충분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연료탱크용량도 91L로 인증 받은 복합연비를 기준으로
풀탱크 591.5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연비는 1L 당 6.5km로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닙니다만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타면서 연비를 생각하지는 않겠죠?
5세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모델에는
연비를 높일 수 있는 기능이 들어있기는 합니다.
바로 정속으로 달릴 때 엔진을 부분적으로
쉬게 하는 ‘실린더 휴지 기능’인데요.
이미 다른 차량에서도 많이 선보인 기능이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에는 총 8개의 실린더가 있는데
정속으로 주행할 때는 이중 4개의 실린더가 휴식을 취합니다.
그러니 정속주행이 가능할 때는 최대한 정속으로 주행하면서
연비를 높이는 것도 경제적인 습관이겠죠?
요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많이 선택하시는 이유 중 하나로
캐딜락의 서비스를 거론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캐딜락 입장에서는 한국 시장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브랜드의 회생을 위해 한국에 많은 공을 들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실제 서비스에도 나타나고 있는데요.
픽업해서 수리해서 갖다 주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는
특히 기대가 되는 부분이에요.
서비스센터도 많이 늘어났고,
앞으로 더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하네요.
이 정도면 1억 5천이라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이
결코 아깝지 않다는 게 무슨 말인지 아실 것 같아요.
전시장에 차가 풀렸으니 가서 보시면 더 쉽게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사고 싶은 분들은
조금 더 좋은 조건으로 접근하실 수 있는 게 좋겠죠?
리스전문가와 함께 하시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 적인 면은 물론이고,
다양한 조건에서 만족하실 수 있을 거예요.
캐딜락은 인기 있는 브랜드에 비해
만져볼 여지가 있으니까 많은 문의 부탁드립니다.
리스전문가는 국내 대다수 딜러와 제휴를 맺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조건으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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