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3세대 bmw x6 40i M 스포츠 패키지!! bmw x6는 쿠페형 SUV의 선두 주자, 원조라는 건 다들 잘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1세대 bmw x6는 익숙하지 않은 디자인이라서 기피 대상이었던 건 물론이고, 지금 보면 디자인이 그렇게 예쁘지 않았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쿠페형 SUV가 익숙해진 지금 봐도 디자인이 약간 언밸런스하다는 느낌이 있거든요.

 

하지만 bmw x63세대를 맞이한 지금 그 어느 때보다 뛰어난 디자인으로 우리를 현혹하고 있습니다. ‘SUV가 왜 쿠페형으로 나와야 할까?’ 1세대를 보면서 이 의문을 품었던 사람들은 3세대 bmw x6를 보면서 이런 디자인으로 만들어지려고 쿠페형 SUV를 만들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3세대 bmw x6가 갖추고 있는 볼륨감 있는 디자인은 쿠페형의 루프라인과 만났을 때 그 매력이 최고조가 되거든요.

 

 

3세대 bmw x6는 지금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고, 그래서 bmw의 모델 중에서는 드물게 할인이 거의 적용되지 않는 모델이죠. 아무래도 재고가 좀 있는 모델이고 매출이 별로 안 나야 할인이나 프로모션을 주고 팔려고 노력을 할 텐데 bmw x6는 제품이 제품을 팔아치우는 모델이니 만큼 굳이 프로모션을 줄 이유가 없죠.

 

bmw x6의 어떤 디자인이 우리를 혹하게 할까? 전체적으로 3세대 bmw x6는 강렬함과 파워가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강렬함은 전면부에서부터 느껴지는데요. SUV만의 독특한 육각형 키드니 그릴은 더 커진 디자인으로 전면부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키드니 그릴은 전동 에어 플립이 내장돼 있어서 환기가 필요하지 않을 때는 플립을 닫아 공기저항을 줄이는 똑똑한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코닉 글로우 라이트적용으로 야밤에는 그릴이 은은하게 빛나기도 합니다. 그릴이 은은하게 빛나는 이 기능은 기본으로 장착이 되기 전에 이미 많은 분들이 튜닝으로 넣었던 기능이기도 해요. 특히 bmw x6는 공격적인 느낌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이 선택하는 차이기 때문에 아이코닉 글로우 같은 느낌이 각광을 받는데요. 튜닝할 필요 없이 기본으로 장착했다는 점에서 칭찬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그릴의 양 옆으로는 bmw 차종 중 상위 차량에만 적용이 된다는 레이저 헤드라이트도 기본 적용입니다. 레이저 라이트는 지금 차량에 탑재되고 있는 광원 중에서는 가장 최상급의 스펙이라는 거 잘 아실 거예요. LED보다 한 단계 위라고 생각하면 되고, 그 위에는 아직 아무 것도 없습니다. 예전부터 bmw가 라이트 쪽으로는 가장 최신 기술을 빨리 적용을 하는 브랜드였는데 이번에도 그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라이트의 성능은 직접 겪어 보시면 그 차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라이트로 상향등을 켜보면 대낮 같은 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안타까운 이야기지만 나이가 좀 들어서 50대만 돼도 밤눈 어둡습니다. 안경으로도 해결이 안 돼요. 눈이 침침해서 야간 운전은 힘들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레이저 라이트는 신세계일 거예요. 마주 오는 차량을 자동으로 인식해서 빛을 조절해주기도 하니까 불편함 없이 대낮 같은 도로를 24시간 즐길 수 있을 겁니다.

 

bmw x6 40i 모델은 현재 M 스포츠 패키지만 나옵니다. bmw x6 40iM 스포츠 패키지의 디자인은 더 과감합니다. 전면부의 범퍼만 봐도 블랙 유광으로 처리된 느낌, 그리고 벌집 같은 모양의 헥사곤 디테일이 뭐든지 다 씹어 먹어버릴 것 같은 전면부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누구든 다 이길 수 있는 디자인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bmw x6 40iM 스포츠 패키지를 무조건 선택해야 해요.

 

 

bmw x6 40iM 스포츠 패키지(M) 디자인의 진가를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은 후면부입니다. 물론 쿠페형 SUV인 만큼 사이드에서 볼 때의 쿠페라인도 중요한 부분이에요. bmw x6 40iM팩의 사이드도 좋습니다. 쿠페 라인은 다른 쿠페형 SUV에 비해서 가장 잘 잡혀 있는 느낌이에요. 4도어 쿠페보다 전고가 높기는 하지만 얼핏 느낌은 8시리즈 그란 쿠페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옆라인이 새끈합니다. 그래서 측면에서 볼 때의 느낌도 경쟁 모델 중에서는 제일 대단하다고 장담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가장 좋은 점은 그게 아니라 후면부라는 걸 확신합니다. 왜냐? 쿠페라인으로 떨어진 그 라인을 제대로 살리고 있는 볼륨감을 보이기 때문이에요. 테일램프를 길게 빼서 더 와이드한 느낌을 주고 있는 후면은 테일램프 위아래를 울룩불룩하게 튀어나오는 디자인을 했고, 양 사이드에는 에어덕트를 장착해 스포츠카의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실내로 들어가 보면 시트 포지션이 높은 것을 보고 SUV라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전에는 쿠페형의 외관을 보면 진짜로 8시리즈 그란 쿠페 같은 느낌을 좀 받거든요. 그리고 실내의 인테리어도 세단과 거의 동일한 느낌을 줍니다. 실제로는 bmw x5의 인테리어를 그대로 장착하고 있죠.

 

bmw x6 40iM팩은 M 스티어링 핸들을 채택했습니다. 그립감이 두꺼운 편인 이 핸들은 상당히 안정적이라는 평을 가지고 있죠. 시트는 허리를 단단하게 잡아주는 스포츠 시트의 느낌입니다. M 스포츠 패키지는 달리는 재미를 느끼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소구하기 위해 만들어진 트림입니다. 그런 만큼 달리는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옵션들이 들어갔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스포츠 시트죠.

 

 

bmw x6 40iM팩 실내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크리스탈 기어봉입니다. bmwSUV 라인들은 x5, x7까지 크리스털 기어봉을 채택하고 있는데요. 이게 진짜 리얼 간지 같은 느낌이 듭니다. bmw x6는 특히 미국이나 유럽의 젊은 부자들, 특히 래퍼들이 많이 타는 차라고 해요. 크리스털 기어봉을 진짜 보면 예전 힙합 대부들이 들고 나오면 금은의 지팡이를 생각나게 만듭니다. 플렉스 그 자체 같은 느낌?? 크리스탈 스타트 버튼과 함께 앰비언트 라이트가 조합이 되면 클럽 같은 느낌이 딱 와요. 나 좀 놀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이 차 무조건 타야 합니다.

bmw x6 40iM팩에서 가장 걱정 많이 하시는 부분이 2열 공간이라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쿠페형 SUV이기 때문에 2열이 좁을 거라고 생각하는 건데요. 기본적으로 쿠페형이 2열 헤드룸이 좁을 수밖에 없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데 생각하는 것만큼 좁은 느낌이 지배적이지는 않아요. 의외로 넉넉한 사이즈가 나와서 이 정도면 충분하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특히 좌우폭이 넓어서 남자 3명도 충분히 앉을 수 있다는 게 마음에 듭니다.

 

​​bmw x6 40iM팩은 직렬 6기통 2,998cc의 트윈스크롤 싱글터보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최대 출력은 340마력이고, 최대 토크는 45.9kgf.m입니다. 제로백은 5.5초인데요. 엔진의 스펙에 비해서는 가속 성능이 아주 좋은 모델입니다. 특히 bmw x6 40iM팩의 무게가 2,190kg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장난 아니게 빠른 가속이죠. 최대 토크가 1,500~5,200rpm 사이에서 나온다는 것이 한 몫을 했는데요. 거의 달리는 내내 토크가 최대로 나오기 때문에 넉넉한 힘을 항상 느낄 수 있다는 게 bmw x6 40iM팩 주행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물론 주행 모드에 따라서 느낌이 완전히 다릅니다. 콤포트 모드로 주행을 하면 강한 힘을 느끼기는 힘듭니다. 그냥 덩치 큰 차량인데 밀리는 느낌이 전혀 없다는 것 정도인데요. 스포츠 모드로 들어가면 완전히 달라집니다. 4기통이 아닌 6기통의 엔진만이 가질 수 있는 강력함이 도로를 지배해버립니다. bmw x6 40iM팩은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하고 있기 때문에 SUV임에도 부드러운 승차감을 느낄 수 있고, 스포츠 모드에서는 단단한 차체의 강인함을 느낄 수 있어요. 스포츠 배기음까지 장착해 진짜 달리는 재미는 제대로 느낄 수 있죠.

 

 

bmw x6 40iM팩의 가격은 11,920만 원. 적지 않은 돈입니다. 그래도 그 값어치는 충분히 하는 모델이에요. 잘 나가는 모델인 만큼 할인이 그리 많지는 않은 모델이에요. 그래도 언제나 길은 있습니다. 그냥 제값 주고 사는 것보다는 조금이라고 혜택을 받으면 좋겠죠?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리스전문가에게 문의하세요. 전화로 바로 문의하셔도 환영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