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는 만인의 로망과도 같은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수입차를 타려는 사람들은 누구나 벤츠를 가장 먼저 생각하고, 반대로 자본력이 충분하신 분들도 내가 벤츠를 탄다고?’ 하면서 머뭇거리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동경의 대상이라는 거죠.

 

하지만 벤츠의 차량 중에서도 동경만 하고 있을 필요 없이 내 손으로 잡을 수 있는 차량이 있습니다. A, B, C 클래스냐고요? 아닙니다. 어엿한 벤츠의 핵심 모델인 E클래스!!! 그 중에서 스펙 좋은 엔트리 모델 벤츠 e250 아방가르드입니다!!!

 

 

벤츠 e250 아방가르드는 2021년 신형 벤츠 E클래스의 엔트리 모델로 6천만 원대의 E클래스로 유명합니다. 올해부터는 벤츠 e250 아방가르드와 함께 익스클루시브 모델도 출시를 해서 엔트리의 선택폭이 넓어졌는데요. 그래도 가격이 400만 원이 넘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가장 부담이 없는 벤츠 E클래스는 역시 벤츠 e250 아방가르드입니다.

 

그러나!! 벤츠 e250 아방가르드를 사도 되는 건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아무래도 엔트리이기 때문에 빠지는 것이 있을 수밖에 없고, 그게 어떤 것인지에 따라 자동차의 매력을 좌우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벤츠 e250 아방가르드를 직접 타본 사람의 객관적인 리뷰를 전하려고 합니다. 생생 리뷰, 지금부터 시작할까요?

 

 

먼저 벤츠 e250 아방가르드의 스펙을 간단하게 알아보죠. 엔진은 2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이고,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5.7kgf.m입니다. 국산 차량 중에는 같은 급에 이 정도 강렬한 엔진 있는 차량 많지 않습니다. 엔트리이지만 엔진 괜찮고요. 미션은 자동9단으로 부드럽고 연비도 리터 당 10.1km가 나오는 괜찮은 수준입니다.

 

연비에 대해서는 이야기를 좀 더 해봐야 할 것 같은데요. 크루즈 컨트롤이 되기 때문에 경제속도로 달리기가 굉장히 좋습니다. 시내에서는 리터 당 8km 내외로 나오지만 고속도로로 나가면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활용해 낮은 rpm에서 일정 속도로 달리면 최대 리터 당 20km까지 찍을 수 있습니다.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진짜 타보시면 알 수 있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왜 벤츠 e250 아방가르드를 사야하는지 알아볼까요? 일단 가장 큰 이유는 이 차량이 벤츠라는 겁니다. 같은 값이면 분명히 더 좋은 다른 브랜드 모델을 살 수 있을 겁니다. 경쟁 차량이라고 하는 bmw에서도 조금만 더 쓰면 530 라인을 노려볼 수도 있을 거예요. bmw는 프로모션이 꽤 나오는 편이니까요. 하지만 6천만 원 초반대에서 벤츠를 살 수 있다면 그게 어떤 모델이든 벤츠를 사는 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겉은 100% 벤츠니까요.

 

그렇다고 속이 개차반이냐? 그것도 아닙니다. 지난해, 지지난해까지만 해도 벤츠가 엔트리 모델에 굉장히 인색한 편이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페이스리프트 이전의 모델은 아날로그 계기판을 엔트리 혼자만 적용하고 있었고, 반자율주행 같은 것은 찾아볼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러던 것이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상품성이 훠어어어어어어어얼씬 좋아졌습니다. 벤츠다 싶은 것들은 다 들어갔어요.

 

 

일단 아날로그 계기판 대신에 와이드 스크린 콕핏이 장착이 됐습니다. 이것도 그 전에는 엔트리 빼고는 E클래스에 다 들어가 있던 거죠. 디지털 클러스터 계기판을 왼쪽에, 오른쪽엔 센터 디스플레이를 두 개를 하나로 합쳐 마치 기다란 디스플레이 막대 같은 모습을 연출하고 있는데요. 일단 차에 타보면 이 와이드 스크린 콧픽이 상당히 멋이 있습니다. 잘 모르는 사람은 엔트리라고 생각도 못할 거예요.

 

더 이상 깡통 벤츠라고 부를 수 없게 운전석에는 거의 모든 옵션이 들어가 있습니다. 열선도 들어가 있고, 웬만한 건 다 들어가 있죠.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벤츠 e250 아방가르드 모델에는 안 들어가고 익스클루시브 모델에는 들어갑니다만,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나오면 좋은 점도 있지만 거의 활용을 안 하시더라고요. 실제로 시인성도 그렇게 좋지가 않아서 원래 하던 대로 운전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꼭 필요하지 않으시다면 불편한 건 없을 거예요. 그리고 디지털 클러스터가 시인성이 정말 좋기 때문에 HUD 부재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이 있다면 통풍시트입니다. 벤츠라고 하면 적어도 운전석은 통풍시트가 들어가겠지 하는 생각을 하십니다만, 여기서 벤츠 e250 아방가르드가 엔트리라는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벤츠 e250 아방가르드에는 2열은 물론이고 1열에도 통풍시트가 안 들어가거든요. 물론 열선은 1열과 2열 모두 들어갑니다. 그 차이는 분명히 있고요. 어라운드뷰가 포함되지 않은 것도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죠.

 

디자인 부분도 말씀을 안 드릴 수가 없습니다. 디자인은 일단 실내 디자인은 덧붙일 것도 없습니다. 벤츠의 실내 인테리어는 너무 유명하니까요. 실제로 사용을 해보면 실내의 디자인이 아름다운 것도 아름다운 것이지만 조작이 정말 편하게 인터페이스가 잘 돼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부분에서는 정말 만족을 할 거예요.

 

 

외관 디자인 부분은 벤츠 e250 아방가르드가 처음에 인터넷 상에서는 디자인이 이상하다는 이야기가 꽤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사진으로 봤을 때의 감상이라는 것을 확신에 차서 얘기할 수 있어요. 실제로 벤츠 e250 아방가르드를 보면 못생겼다는 이야기 안 나옵니다. 오히려 6천만 원대의 다른 차량 중에서는 무조건 벤츠 e250 아방가르드의 외관이 최고라고 할 수 있어요. 그만큼 실제 보면 잘 빠졌습니다. 벤츠는 벤츠다. 이렇게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고요.

 

이번 페이스리프트부터 좋아진 것은 MBUX입니다. 센터 콘솔에서 터치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것도 좋아진 부분이지만 무엇보다 음성인식이 정말 많이 개선이 됐습니다. 원래 벤츠든 다른 브랜드의 차량이든 음성으로 조작하는 것은 한두 번 해보고 다시는 사용하지 않는 기능으로 인식이 됐습니다. 왜냐면 말귀를 못 알아먹거든요!!

 

 

하지만 이번 2021 벤츠 e250 아방가르드는 정말 말귀를 잘 알아듣는다는 거!!! “안녕, 벤츠라는 말을 정말 많이 하게 됩니다. 내비게이션 경로 지정하는 것에서부터 전화를 걸고 받는 것, 근처 주유소를 찾는 것 등등 웬만한 기능들은 모두 말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사고의 위험도 적고, 운전의 편의성도 크게 향상이 되죠.

 

물론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가성비를 좀 따져보게 되는데요. bmw 520i M 스포츠 패키지가 벤츠 e250 아방가르드와 가격이 비슷한 차량인데 옵션에서는 차이가 좀 있습니다. bmw 520i M 스포츠 패키지는 HUD도 들어가고, 어댑티브 LED도 들어가고, 대시보드 마감도 가죽으로 돼있는 등 옵션이 괜찮은 편이에요. 하지만 벤츠 e250 아방가르드는 대시보드도 우레탄으로 돼있죠. bmw 520i M 스포츠 패키지가 프로모션이 통상적으로 더 많이 들어간다는 것을 생각하면 가성비 생각이 안 날 수가 없습니다. 아우디는 말할 것도 없고요.

 

 

주행 면에서도 조금 아쉬운 점은 있습니다. 아무래도 엔트리 모델이다 보니 벤츠 E클래스가 가져야 하는 마땅한 주행감이 없다는 것이 아쉽죠. 승차감 같은 경우도 방지턱을 지날 때 잔진동 같은 것이 조금 더 있는 편입니다. 이런 것들은 아무래도 벤츠 e250 아방가르드의 단점이라고 할 수밖에 없네요.

 

하지만 이 모든 것을 상쇄하는 것은 이 차가 바로 벤츠라는 것!! 특히 다른 모델을 사려고 해도 디자인 때문에 안 되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을 거예요. 어쩌면 그것 때문에 벤츠가 배짱을 부리는 것일 수도 있죠.

 

 

벤츠 e250 아방가르드가 옵션이 안 좋아서 살 생각이 없으시다면 아예 차를 보지도 말고 시승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왜냐? 벤츠 e250 아방가르드를 실물로 보고 안에 들어가보고 직접 시승을 해보는 순간 여러분은 벤츠 e250 아방가르드를 외면할 수 없을 거니까요. 그만큼 매력이 있는 차량이 벤츠 e250 아방가르드입니다.

 

가격적인 면만 조금 정리 되면 벤츠 e250 아방가르드를 사고 싶다 하시는 분!! 그런 분들은 아래 링크로 리스전문가에게 문의해보세요. 애매하게 가격이 안 나올 때 문제를 말끔하게 해결해드릴 겁니다. 국내 딜러 대다수와 제휴관계를 맺고 가장 좋은 조건으로 안내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거나 전화로 문의하세요.

 

+ Recent posts